세계를 수입하여 미래를 수출하다, 세계를 수입하여 대한민국의 미래를 수출하는 한국수입협회가 되겠습니다

포토뉴스

HOME > 뉴스 · 참여 > 포토뉴스

인도네시아 식음료 산업부문 웨비나 2020.09.22
조회수 : 237 Ι 작성자 : 한국수입협회 첨부파일 첨부파일 (1)
□ 일시 : 2020. 9. 21(월) 10:00

□ 행사명 : 한·인도네시아 식음료 비즈니스 웨비나

□ 주요인사 : H.E. Umar Hadi     주한인도네시아 대사
    Mr. Adhi S. Lukman 인도네시아 식음료협회 회장
    Mr. Kasan Muhri    인도네시아 무역부 수출개발국장

○ 협회는 인도네시아 무역부, 식음료협회, 주한 대사관 등 유관기관과 함께 한-인도네시아 식음료산업부문 웨비나를 공동 개최하였다. 협회장은 축사메시지를 통하여 세계무역인이 서로 왕래할 수 없는 어려운 상황에서 오늘시간이 양국기업에게 사업확장의 기회가 되기를 희망하고 향후에도 추가적인 일정으로 지속적인 무역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하였다.

○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는 환영사에서 인도네시아 중소기업들과 한국 수입기업들이 협력할 기회를 가짐으로서 서로의 이익이 증대될 것이라고 설명하였고, 이어 Adhi S. Lukman 인도네시아 식음료협회 회장과 Kasan Muhri 인도네시아 무역부 수출개발국장은 인도네시아 식품시장동향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 협회 조중현 국제협력실장은 웨비나에 참석한 140여개 인도네시아 기업을 대상으로 코로나 시대의 한국 소비자 동향변화에 대하여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고 곧이어 양국기업인들의 비즈니스 상담회가 진행되었다.

○ 한·인도네시아는 지난 2019년 11월 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 CEPA를최종 타결하고 발효를 앞두고 있으며, 이는 분명 동남아시아 최대인구(267백만)인 인도네시아와의 교역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리보기
이전글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송영길 의원 면담
다음글 우즈베키스탄 상공회의소 및 대외투자무역부 화상회의